아빠가 자주 목욕시킨 신생아 사회생활적응 잘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빠가 자주 목욕시킨 신생아 사회생활적응 잘한다
“친구를 잘 사귀고 사회적응력이 강한 아이로 키우고 싶은 아버지들은 신생아 때 아이 목욕을 손수 시켜라”

영국BBC방송은 신생아 때 아버지가 목욕을 많이 시킨 아이는 청소년기 사회성이 양호한 반면 그렇지 않은 아이는 대인관계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센트럴 런던대 심리학 연구팀의 보고서를 인용해 보고했다.

연구팀은 1백쌍의 부모를 대상으로 14년간 아이들의 성장과정을 조사한 결과 신생아 시기에 아버지가 목욕을 시키지 않은 아이는 30%가 나중에 친구를 사귀는 데 심각한 장애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아버지가 목욕을 시키지 않은 아이들은 상당수가 설문조사에서 친한 친구가 없고, 다른 아이들이 자기를 좋아하지 않을까 불안감을 느낀다고 대답했다.

연구팀은 따뜻한 물속에서 신체접촉이 이뤄질 경우 체내에서 분비되는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아이들의 사회성 발달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고 지적했다.특히 아버지가 육아에 참여함으로써 아기를 어머니 이외의 다른세계로 안내하는 기능으로 한다는 것이다.

아버지들에게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단체인 영국의 ‘퍼더스 디렉트’는 유아기에 아버지와 적극적인 교감이 이뤄진 아이는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해 청소년기에 사교에 능하고 시험을 잘 치르며, 21세가 될 때까지 범죄를 저지를 가능성이 작다고 지적했다.

아버지의 육아수칙

◇ 아이를 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아이의 눈을 보고 이야기를 나눈다.
◇ 일주일에 한번 이상 아이와 함께 목욕한다

——————————————————————————-

어릴 때 아버지와 공중 목욕탕 가던 기억이야 있지만 신생아 때 아버지께서 손수 목욕을 시켜주셨을 같지는 않은데..^^;; 옛날 분이시니까..그럼에도 나름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있는거 보면..역시 은혜다 은혜! ㅎㅎ  근데 곰곰히 생각해 보니…왠지 이 기사 엄마들이 만들어 낸 이야기인듯한 생각이 갑자기 드네..흠흠 ㅡㅡa
그래도 일단 젊은 아빠들 사회범죄 예방차원에서라도 애들 목욕 잘 시켜 줍시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