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MYSC 이사 김정태

김정태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의 작가. 당시 UN 커버넌스 홍보 팀장이었던 김정태 작가의 강연을 들었던 것은 몇해 전 일이다. 그 때 나는 HR컨설턴트로서   관심 주제 였기에 참석했던 강연이었지만, 사실 커리어 관련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들려준  강연 주제에 대한 영감보다 강연 이후 질의 응답, 집에 돌아가는 지하철에서 나눈 이야기들 속 논리와 삶의 뚜렷한 방향성이 더 인상 깊었다. 매우 소탈하고 겸손한 가운데 확고한 신조와 대화 속에 드러나는 탄탄한 논리가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전해졌다. 그가 강조한 글쓰는 능력을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의 필요성은 내가 매우 공감한 부분이었다. 나 스스로도 글쓰기에 대해 노력하고 개발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다시한번 느끼고, 막연히 블로그 운영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이 후에도 종종 그의 글을 읽고, 블로그를 방문하였으며, 폭넓은 생각과 관심, 뚜렷한 목표의식을 향해 있는 글과 다양한 활동을 보며 힘을 얻곤 한다.

(전) UN 거버넌스 센터 팀장

고려대 한국사학과 졸업. 고려대 국제대학원 국제학석사(국제기구전공).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에서 사회적기업가정신 석사(Social Enterpreneurship 전공).

UN아태평화군축사무소 컨설턴트.

저서로는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 『청춘을 아껴봐』, 『적정기술이란 무엇인가』(공저), 『최신 UN 가이드북』 등이 있고, 『소외된 90%와 함께 하는 디자인: 도시편』, 『지속가능한 미래예측 Toolkit』등을 기획하고 발행했다.

2012년 9월에 귀국, 지금은 ‘사회혁신 전문 투자컨설팅’ MYSC 이사로 일하고 있다.

MYSC

 http://mysc.co.kr/

- 민ㆍ관ㆍ사회영역 간 언어장벽을 허물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인력 (tri-sector athlete) 양성

- 한국 사회의 부와 재능이 효율적으로 배분되는 통합된 장 마련

- 한국의 사회혁신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환경 마련

- 세계 사회혁신 단체들과 효과적인 협업을 통한 한국 소셜 섹터의 최적화

- 한국형ㆍ아시아형 사회혁신기업 성공모델을 세계 시장에 적시 공유

 

개인 블로그

http://www.theuntoday.co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